서울미술협회 Home l Sitemap l Contact Us
 인사말 ▼ 
 협회연혁 
 협회정관 
 조직구성 
 회원가입 안내 
 사업내용 
 최근 프로젝트 
 오시는 길 

SFAA QUICK SEARCH
Home  >  협회소개  >  인사말

먼저 본인을 제3대 서울미술협회 이사장으로 추대 선출하여 주신 회원 여러분의 뜻을 겸손히 받아드리며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1세기는 문화의 시대이며 문화의 발전이 곧 그 지역의 경쟁력이라고 믿습니다. 지난 1995년 지방자치제의 실시이래, 정치와 경제는 물론 예술과 문화 분야에서 각 지방의 독자적 특성과 역량이 그 어느 때 보다도 비중있게 다루어지고 있습니다. 더욱이 각 지역의 특색과 장점을 살리고 잠재적 능력을 펼치는 일에 있어, 문화와 예술의 영역만큼 절실하고 시급한 분야도 없으리라 봅니다. 이러한 시대적 요청과 상황 하에서 서울미술협회에 갖는 기대는 매우 크다고 하겠습니다.

그간 지나온 시간을 뒤돌아 보면, 어려운 여건속에 2002년 5월 29일 창립총회에 이어 같은 해 11월 5일 서울특별시로부터 사단법인 허가를 받아 독립된 법인체로서 서울의 지역 특성을 살려 독자적 발전을 꾀하고 활발한 창조 활동의 기틀 위에서 각종 미술행사들을 통하여 새로운 이미지를 창출하고 서울리즘(seoulism 미술운동)을 전개하며 서울을 문화도시로서의 입지를 세우고 창작과 세계화를 이루는데 서울미술운동의 효시가 되어 혼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울미술협회는 1,900여 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국내외 사업을 개최하여 서울 미술운동의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습니다. 정부의 재정적 지원의 부족에도 불구하고 우리 서울미협을 수도서울의 미술을 전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서울미술협회의 설립취지인 “창작과 세계화”를 이루는데 노력하고자 지금까지 국내행사로는 청계천의 역사와 청계천의 변화된 아름다운 모습을 작품화하여 자료로 남기고자 “청계천의 어제, 오늘, 내일전”을 서울미술협회전으로 개최하였고, 유능한 작가를 발굴하여 지원을 위한 “서울미술대상전”을 일곱 번째로 개최하였습니다. 국제행사로는 한국․이태리 수교 120주년을 기념하여 “서울현대미술로마전”을 로마에서 개최하고 한․이 양국의 미술교류의 계기를 마련한바있습니다.

이처럼 서울미술협회가 2002년 창립한 이후 지방자치제의 특성에 발 맞추어 회원 여러분의 활발한 창작 활동의 기틀 위에서 국내외적으로 여러 가지 미술 행사를 개최하면서 미술 운동의 기반을 마련하였다고 사료됩니다. 저는 이를 바탕으로 회원 여러분의 듯을 모아 우선 본 협회의 설립 취지인 “창작과 세계화”를 이루는데 노력하고자 합니다. 오늘날 우리 미술계가 이기주의에 굳어 현실에 안주하고 있는 오랜 관념에서 탈피하여 새로운 창작 풍토를 개선하기 위하여 서울미술협회의 창의성과 뚜렷한 개성으로 서울미술운동을 펼쳐나가겠으며 이번 임기동안 회원복지에 전력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서울미술협회 회원 여러분!
회원 여러분의 협회에 대한 많은 관심과 노력이 소중한 자양분이 될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따뜻한 사랑으로 격려와 지도를 보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끝으로 서울미술협회 창립 때부터 물심양면으로 애써주신 김봉구, 이두식 전 회장님과 서울미협회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10. 2.
사단법인 서울미술협회
이사장  이 인 섭